이것저것

여행으로 고양이 펫시터 방문돌봄 와요 예약 후기

조이큐 2023. 7. 25. 13:34

우리 집 고양이님 방문 돌봄 예약해 본 후기

 

며칠 뒤에 여행으로 3박 4일 정도 집을 비울 예정이라 처음으로 펫시터 방문 돌봄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주변 지인에게 맡기는 방법을 선택하곤 했는데, 지인이 사정이 안될 때에는 펫시터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펫시터 알아볼 수 있는 어플 소개

- 와요

- 숨고

- 당근마켓

- 도그메이트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숨고'와 '당근마켓'은 펫시터 소개 전문 앱은 아니기 때문에 따로 검색해서 찾아보셔야 해요. 저는 아무래도 펫시터 전문 관리하는 앱을 사용하는 게 마음이 편해서 도그메이트와 와요를 사용해요. 도그메이트는 이전에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 쿠폰이 따로 없어서 이번에 처음으로 와요를 등록해 봤어요. 

 

방문 돌봄 예약과정

펫시터를 알아보기 전에 어떤 식의 서비스를 원하시는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펫시터가 필요하신 사유와 사정이 개개인마다 다 다르니까요! 

저는 방문 돌봄이 3일 필요했어요. 예약과정은 다음과 같이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앱에 자세히 기재만 해두면 예약과정은 끝나요. 

 

방문돌봄 예약과정
방문돌봄 예약과정

 

방문돌봄 예약과정
방문돌봄 예약과정
방문돌봄 예약과정

 

 

이렇게 하면 펫시터가 1시간 이내로 매칭된다고 알림이 뜨는데, 저는 약 10분 내에 매칭이 되었어요. 

매칭이 되고 펫시터분께서 직접 연락을 주셨고, 자세한 사항은 제가 집을 비우기 전에 다시 한번 이야기를 나누기로 했죠. 

이렇게 직접 연락을 사전에 주시니까 시간도 자유롭게 맞출 수 있고, 또 필요한 부분 요청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펫시터 매칭 메세지

 

 

제가 도그메이트를 이용했을 때에도 이렇게 간단하고 편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펫시터 앱은 모두 간단하고 쉽고 편해서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